동해바다 가볼만한곳 동해안 여행지 추천 10곳

반응형
반응형

동해바다 가볼만한곳 동해안 여행지 추천 10곳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화면으로 유명한 추암 촛대바위(능파대)는 주변의 각종 기암괴석과 하늘을 찌를듯이 솟아있는 촛대바위가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는 동해바다 가볼만한곳 입니다. 수평선 위로 솟아오른 해돋이가 장관을 이루는 해상 선경은 가히 동해안 제1경으로 손색이 없으며 조선시대 한명회가 이곳의 자연절경에 감탄해, 미인의 걸음걸이에 견준 '능파대'라 부르기도 했던 곳으로 구전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한국의 가볼만한 곳 100선'에 선정되었고 추암 촛대바위와 석림 주변으로 만들어진 출렁다리는 길이 72m 폭 2.5m의 장쾌한 다리로 관람객을 맞이하는 곳입니다. 바다 위에 위치한 출렁다리는 주변의 석림과 드넓은 동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명소로 모자람이 없는 동해안 여행지 추천 10곳입니다. 이외 다양한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10곳을 소개합니다.

 

동해 논골담길

묵호 등대에서 바라보는 동해바다는 아득하고 아득하여 그리움이 사무치고 첫사랑이 생각난다는 말이 전해집니다. 1963년 처음 세워진 묵호등대는 묵호항 해안의 가장 높은 곳에 있으며, 국내기술로 개발한 프리즘렌즈 회전식 대형등명기로 10초에 한 번씩 불빛을 비추며 동해 연안 항해선박과 묵호항을 찾는 선박의 안전을 지키고 있는 동해바다 가볼만한곳입니다. 

 


등대가 노후해 2007년 24m 높이로 새롭게 건립되었으며 묵호등대 주변의 논골담길 벽화마을은 1941년 개항한 묵호항의 역사와 이야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마을로, 아기자기한 골목길과 전망 좋은 명소가 많아 강원도 겨울여행 갈만한곳 이기도 합니다. 찬란한유산 촬영지인데 이 외에도 수많은 드라마 촬영이 이루어져 동해안 여행지 추천 10곳 풍경이 정말 좋습니다.

 

 

동해 망상해수욕장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약 5킬로미터의 드넓은 백사장을 뽐낸 망상 해변부터 숨은 서핑 스폿으로 떠오른 대진 해변, 애국가 영상에 등장하는 촛대바 위가 있는 추암 해변까지 가지각색 매력을 자랑하는 동해바다 가볼만한곳 강원도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강원 동해시의 대표 해수욕장인 망상과 추암에서는 해변 힐링버스킹이 열리기도 합니다.  묵호항과 옥계항 사이에 있는 대여섯 개의 해수욕장 중 망상해수욕장은 동해안 해수욕장 중 1~2위 안에 들 정도로 아름다워 강원도 여름 여행지 추천은 물론, 겨울 강원도 여행지 추천 바다를 보기 좋은 곳입니다. 백사장은 1.4㎞ 정도이고 수령 20~30년의 소나무 숲이 방사림처럼 해안가를 따라 심어져 있으며 수심이 낮고 경사도는 완만하므로 많은 사람이 사랑할 수밖에 없는 어여쁜 해변이 망상해변입니다. 

 

삼척 수로부인 헌화공원

3월-10월 / 09:00 ~ 18:00
11월-2월 / 09:00 ~ 17:00
(매월 18일 휴무)
어른 3천원, 청소년 2천원, 어린이 1500원

 


남화산 해맞이 공원이라고도 불리지만 보통 수로부인 헌화공원으로만 검색하셔도 내비에 나옵니다. 동해안 여행지 추천 10곳 정말 전망 좋은 곳으로 손꼽히는 수로부인 헌화공원은 삼척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입니다. 삼국유사에 나오는 설화를 바탕으로 조성된 아름다운 공원이고 남화산 정상에 있어 바다 조망은 말할 수없이 황홀하여 동해바다 가볼만한곳 겨울여행 갈만한 곳입니다.

 

양양 남애항

남애항은 강원 3대 미항 가운데 하나로 이미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합니다. 항구를 중심으로 작은 포구 마을이 해안선을 따라 길게 늘어서 있으며 다양한 형상의 크고 작은 바위섬들이 기다란 방파제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해줍니다. 양양 남애항은 워낙 아름다운 곳이라 해송이 그림자를 드리운 곳에서는 영화 `고래사냥', 드라마 `호텔리어' 등이 촬영되기도 했습니다. 

 


동해바다 가볼만한곳 빨간 등대로 연결되는 방파제 초입의 자그만 봉우리에는 바닥에 투명유리를 깐 남애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는요 전망대는 크지 않지만 전방과 좌우로 펼쳐지는 바다 풍광만큼은 넓고 시원하여 스트레스를 그대로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남애항 일몰은 운치 깊은 것으로 유명한데 남애항 등대길에서 마을을 마주해 바라보는 해 질 녘 풍경은 말 그대로 감동적입니다. 항아리처럼 움푹 파인 항구와 고즈넉한 마을, 그 뒤에 자리한 작은 동산의 소나무 군락 사이를 물들이는 노을은 그림처럼 아름답기만 합니다.

 

BTS 앨범 촬영지 주문진

강릉 주문진 바다에는 방탄소년단의 앨범 재킷 사진에 등장한 바닷가 버스정류장이 있고 이것을 일명 BTS 버스정류장이라고 부르며 동해바다 가볼만한곳 떠올랐고 지금도 인기가 많습니다. 팬클럽 `아미'가 아니더라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BTS를 좋아하기 때문에 한번쯤 찾아가는 이색 볼거리입니다. 버스 정류장에 앉아서 사진 찍는다고 BTS가 되지 않지만 나이를 떠나 저렇게 모두 앉아 사진을 찍으면 정말 예쁘게 나옵니다.

 


주문진에서 조금만 이동하면 길이 600m의 고즈넉한 영진해변이 있는데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동해안 여행지 추천 10곳입니다. 따라서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강릉 여행을 간다면 뮤직비디오 촬영지나 드라마 촬영지를 찾아 1박 2일 여행코스를 계획해보는 것도 멋진 일입니다.

 

고성 공현진 수뭇개바위

동해안 여행지 추천 10곳 일출을 볼 수 있고 바다의 풍경이 평화 가득하여 인기 많은 곳 고성 공현진 수뭇개 바위가 있습니다. 고성 수뭇개 바위는 공현진에서도 북방파제 끝자락 바다 위에 불쑥 솟아 있는 바위군으로 옛날부터 바위 3개가 묶여 있어 삼속도라고 했으나 세월이 흐르면서 발음이 셔뭇뒤→ 스뭇대→ 수뭇개로 변화면서 지금은 수뭇개 바위라 부릅니다. 과거 옵바위라고 부르기도 했으나 고성군이 2017년 수뭇개바위로 명칭을 통일시켰습니다. 

동해바다 가볼만한곳 수뭇개 바위 사이로 뜨는 일출은 가히 장관이라서 저도 고성 여행을 갔을 때 일출을 보려고 계획했지만 그날은 날씨가 좋지 않아서 보지를 못했고 낮 풍경만 이렇게 담아보았습니다. 모래도 굉장히 고운 곳이라 여름 휴가지로도 최고입니다.

 

한국의 나폴리 삼척 장호항

동해바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늘 인기가 많지만 특히나 스노쿨링이나 투명 카약을 탈 수 있어 여름 7월 8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최고 인기 많은 곳이 장호항입니다. 한국의 나폴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삼척 장호항은 장호항이라는 이름 그대로 불러주는 것이 맞겠지요.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는 아름다운 어촌마을 장호항은 개장 2년여 만에 탑승객 1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 해상케이블카도 있습니다. 장호항을 가로지르는 케이블카를 구경하는 것도 또하나의 재미입니다. 동해안 여행지 추천 10곳 새천년도로를 따라 해안 드라이브를 꼭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삼척에 여러 해안도로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새천년도로, 삼척의 바다 풍경이 가장 그윽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속초 바다향기로

동해바다 가볼만한곳 빠지지 않는 바다향기로, 속초 가볼만한곳 먹거리 포함 베스트 7에서도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여행지가 바다향기로입니다. 속초 여행은 1년에 한 번씩 연속으로 다녔었는데 저도 빼놓지 않고 갔던 곳이 바다향기로입니다. 겨울에도 가고 여름에도 갔는데 어느 한쪽이 빠지지 않고 모두 예뻤습니다.

 


속초의 경치를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대표적인 코스 중의 하나로 65년 만에 세상에 드러난 바다향기로는 총길이 890m로 다소 짧습니다. 대신에 누구라도 부담없이 걸을 수 있는 동해안 여행지 추천 10곳입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대나무 명상길, 하늘 데크길, 안보 체험길, 암석 관찰길 등 4개의 코스를 걷는 길인데 바로 옆으로는 파도도 멋진 동해의 절경이 연속으로 이어집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속초시 동명동 속초등대 밑의 바닷가에 흩어져 있는 암반지역 `영금정'도 꼭 들러보시기를 바랍니다.

 

동해의 비경 -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하계(4월~9월) 매일 09:00 - 17:30 
동계(10월~3월) 매일 09:00 - 16:30 

성인 : 3,000원
청소년,군인 : 2,500원
어린이 : 2,000원

동해바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필수코스는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입니다. 출발장소는 2곳으로 썬크루즈 호텔쪽과 심곡항이 있지만 썬크루즈 쪽에서 출발하는 길이 조금 편하고 주차장도 넓습니다. 돌아올 때는 순환버스를 탈 수 있고 버스 요금은 시내버스 요금처럼 지불합니다. 소요시간은 도보는 1시간 정도이고 버스 타고 다시 출발점으로 도착하는 시간까지 총 2시간 소요입니다.

동해안 여행지 추천 10곳 필수라 생각되는 이곳은 강릉 바다부채길이라고도 불립니다. 거리는 편도 2.86㎞이고 걸음에 따라 소요시간은 1시간 ~ 1시간 20분입니다. 강릉 바다부채길은 분단 이후 해안 경계를 위한 군 순찰 용도로만 사용됐을 뿐, 일반인들의 발길을 허용하지 않았었기에 동해안이 꼭꼭 숨겨 놓은 최고의 비경이었습니다. 탐방로가 2016년 10월 17일 준공되었고 2017년 6월 1일 개통되었으며 이후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