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녀옴
-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추천
- 2022. 6. 2.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녀옴
통영은 저희 가족들이 좋아하는 여행지라서 1 ~ 2년에 한 두번씩은 가는 여행지인데 가끔은 섬으로만 들어가는 여행도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통영하면 보통 드라마 '빠담빠담'의 촬영지였던 동피랑 벽화마을을 떠올리고 예술가들이 많이 나온 고장이라서 통영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장소이며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위인 곳입니다.
통영은 청정 여행지로 대표적이고 에메랄드 빛의 통영 바다가 참 매력적입니다. 가까이에 있는 거제와는 또다른 느낌인데 통영은 뭔가 더 포근한 느낌이 있고, 거제는 웅장한 느낌이 있다고 해야할까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거제도를 더 좋아하는데 어머님은 통영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아기자기한 섬들이 바다 위에 떠 있는 통영의 바다가 마음에 드는지 모르겠습니다. 풍경이 사랑스러운 통영은 사계절 내내 인기 많은 코스인데 통영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참고하셔서 여행코스 짤 때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 소매물도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남해안 가볼만한곳 여행코스로 좋은 소매물도는 통영8경입니다. 섬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소매몰도는 유명한데 제 친구들 중에서도 통영 여행 다녀오면 매몰도는 꼭 다녀올 정도입니다. 암석경관이 멋지게 장관을 이루고 있고 소매물도 남단의 등대섬으로 가는 길은 모세의 기적이라고 불립니다.
썰물과 밀물 시간에 맞춰 등대섬으로 가는 길이 열리고 닫히기 때문에 길이 열리는 시간을 맞추기 위해서는 물때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셔야하고 그 시간에 맞춰 통영여객선 터미널에서 소매물도로 가는 여객선은 한솔해운을 이용해야합니다. 한솔해운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물때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서 등대섬까지 보고 올 수 있습니다. 소매물도로 가는 여객선은 한솔해운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예매를 할 수 있고, 통영여객선 터미널에서 현장 발권이 가능하며, 반드시 신분증을 챙겨야 합니다.
2. 당포성지 통영 인생샷 맛집
당포성지는 통영 산양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왜구의 침략을 막기 위해 지어진 고려시대 성터입니다. 살짝 가파른 길을 따라 올라가면 볼 수 있는 멋진 바다뷰가 있고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풍경도 감상하고, 통영의 바다를 배경으로 성곽에 앉아 사진도 찍어볼 수 있는데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 통영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으로 사진찍기 좋은 곳 통영 당포성지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통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되는 곳은 당포성지는 교과서 속 여행지로 손꼽히는데 통영시 산양읍에 있는 산성으로 최영장군이 왜구의 침략을 막기 위해 쌓은 성이라고 전해지는데, 실제로 이순신 장군은 이곳을 이용해 왜구를 물리쳤다고 해요. 통영 시내에서 바다 방향으로 우뚝 솟은 미륵도를 한 바퀴 달리는 산양 해안 도로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드라이브코스로도 좋고 임진왜란의 당포해전이 일어난 역사적인 당포성지입니다.
3. 볼거리 많은 중앙동 강구안 일대
통영 중앙동에는 내륙 안으로 오목하게 들어가 있는 작은 항구가 강구안입니다. 작은 항구를 둘러싼 마을에서 한국 근대문단을 이끌었던 거장들이 탄생하는데 한국인에게 가장 잘 알려진 시 가운데 하나인 '꽃'을 창작한 김춘수와 유치환 시인이 대표적이에요. 노희경 작가의 드라마 '빠담빠담' 역시 강구안 동네를 배경으로 촬영되었습니다. 강구안에서 가까운 동피랑 벽화마을은 도보 여행이 가능하고 근처에 수산시장이나 먹거리도 많아서 통영 도보여행자들에게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4. 통영 욕지도
그림같은 해안 절경과 30km가 넘는 해안선을 지닌 통영 욕지도는 여행 좀 다녀본 사람들이 좋아하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천왕산 정상을 오가는 모노레일이 운영되고 있는데 하부 동항마을 승강장에서 산자락을 따라 전망대까지 왕복 4km 구간을 무인으로 운행됩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 온 천왕산 대기봉 정상에서는 한려수도의 비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연화도와 우도, 멀리 소매물도까지 한눈에 들어오는 풍경은 정말 감동이었어요.
올라올 때는 스릴있고 재미있고, 전망대에서 경치 봤을때 바다와 섬이 다 멋있어서 잊지못할 통영 여행지입니다. 통영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가상현실로 만나는 통영 VR ZONE, 천왕산 대기봉에 올라 남해의 보석 같은 섬을 조망하는 통영욕지섬모노레일은 이제 통영 여행 필수코스죠.
5. 통영밤바다야경투어
통영은 야경 여행지로도 낭만적입니다. 노을 속으로 멀어지는 섬과 화려한 조명을 담아낸 호수 같은 바다가 통영 밤여행의 매력인데 멋진 보트를 타고 밤바다를 돌아보는 '통영밤바다야경투어'는 낮보다 아름다운 통영의 밤을 책임지는 최고의 코스지만 사실 잘 알려지지 않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통영밤바다야경투어는 통영한산대첩축제 때 처음 선보였고 섬과 섬을 오가던 통영관광해상택시를 축제 기간에 한시적으로 야경 투어로 운영했는데, 반응이 좋아 정기 운항을 시작되었습니다. 통영해양스포츠센터가 있는 도남항에서 출발해 강구안과 충무교, 통영대교를 지나 도남항으로 돌아오는 것이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입니다. 투어에 걸리는 시간은 50분 소요됩니다.
6. 통영케이블카
야경으로 만난 통영 앞바다를 한눈에 담고 싶다면 통영케이블카를 빠뜨릴 수 없습니다. 옥상전망대와 스카이워크가 마련된 상부역사에서 미륵산 정상까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스릴도 있고 풍경도 아름다운 케이블카입니다. 관광객이 많이 찾은 관광명소 중 루지, 어드벤처타워, 케이블카가 있는 통영일대는 특히나 40대 미만의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한려수도를 조망할 수 있는 이 케이블카는 길이 1.98㎞입니다.
7. 전혁림 미술관
통영 출신의 서양화가 전혁림은 독학으로 미술을 배웠음에도 어마어마하게 수상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통영의 바다를 연상시키는 코발트블루가 자주 사용되었고 작품인 '통영항'은 고향 통영의 모습을 감동적으로 그려내서 특히나 걸작으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과 배우들이 만찬을 가졌을 때 국빈을 영접하는 공간인 인왕홀에 바로 전혁림 작가의 그림 '통영항'이 걸렸었다고 하네요.
8.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는 동피랑 마을입니다. 그야말로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위이고 필수인 곳입니다. 이어서 다음 순위로는 서피랑, 서호시장, 통제영 순이었다고 합니다. 아기자기한 감성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특히나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동피랑 벽화마을을 좋아합니다. 구불구불한 골목을 따라 펼쳐지는 벽화들이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주는데 동피랑과 마주한 서쪽 언덕에 위치한 서피랑은 소설가 박경리 선생이 나고 자란 곳으로 담장 곳곳에 그려진 감성적 벽화와 글귀를 만나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저도 통영 여행을 갈 때마다 꼭 찾아갔던 곳이 동피랑 마을입니다.
9. 이순신공원
저도 좋아하는 프로그램인 선을넘는녀석들 통영편에서 선녀들은 통영 이순신 공원에서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으로 승리의 역사를 다루는 투어를 시작하기에 가장 적합한 장소였기 때문이죠. ‘동양의 나폴리’ 통영은 곳곳에 이순신 장군의 흔적이 남아 있는 역사 도시인데 통영이란 이름 또한 임진왜란 당시 통영 한산도에 있던 ‘삼도수군통제영’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이순신 장군은 삼도수군통제사로 통제영을 이끌었고 통영에는 여전히 그 무렵 역사를 간직한 유적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딱딱할 것 같은 이순신공원은 넓은 곳으로 바다를 앞에 두고 있어 풍경이 매우 아름다운 곳입니다.
10. 스카이라인루지 통영
통영 여행 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마지막 코스는 바로 루지입니다. 다양한 회전 구간과 터널 등 트랙을 달리면서 짜릿함과 스릴을 느끼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통영의 수려한 산과 바다를 배경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