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직접 다녀온 설레는 여행지
- 2021. 7. 4.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강원도 최남단 도시 삼척은 동해안의 감성을 온전히 느낄 수 있어 사랑받고 있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으로 바다와 바다와 내륙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삼척 해수욕장과 이사부 사자공원 있어 자연을 만끽하며 투숙할 수 있는 호텔 쏠비치 삼척이 가장 인기가 있는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오션플레이, 스파 시설, 마트, 세탁실, 오락실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 덕분에 가족과 커플 여행자 두루 즐겨찾고 있습니다.
그럼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척 덕풍계곡
덕풍계곡은 12km에 달하는 웅장한 협곡으로 상류를 뜻하는 용소골은 이보다 더 깊이 들어가야 만날 수 있습니다. 계곡을 따라 1.5km 정도의 비포장도로를 따라가면 1박2일 촬영지로도 유명한 덕풍 산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까지는 차량을 가지고 들어갈 수 있으며 덕풍 산장 이후부터 용소골 트레킹이 시작됩니다.
용소골은 크게 제1용소부터 3용소까지로 보는데 그 이후부터는 응봉산 정상으로 이어지는 산행코스가 이어집니다. 따라서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덕풍계곡을 즐기면서 트레킹을 하고 싶다면 대개 2용소를 반환점으로 삼는 편이 좋습니다.
국립검봉산자연휴양림
바다와 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삼척시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으로 도시에서 벗어나 힐링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고 있는 곳입니다.
검봉산은 해발 681.6m로 ‘칼을 세워놓은 것처럼 생겼다’고 해서 칼봉 또는 검봉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해발 700m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검봉산 자연휴양림은 인체에 가장 적합한 기압상태로 생체리듬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곳으로 유명하여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노폐물의 제거에 효과가 있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주는 장소라고 하니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꼭 방문해봐야겠지요?
나릿골 감성마을
최근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핫하게 떠오른 마을입니다. 바닷가 언덕에 위치한 나릿골 마을은 낡고 허름한 건물에 알록달록한 색을 입히고 전망대·미술관 등을 마련해 작은 테마파크에 온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마을 구석구석을 돌아보다 보면 ‘감성만개 나릿골’이라는 마을의 슬로건에 마음이 따뜻해지게되는데요 삼척 유일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나릿골 구석구석 돌아보면서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해보면 어떨까요?
삼척 새년천해안도로
알면 알수록 깊게 빠져드는 청정 여행지 삼척 최고의 드라이브 스루 여행지는 삼척 새천년해안도로입니다. 창문을 열고 달리기만 해도 코로나 블루가 날아갈 것 같습니다.
바다를 끼고 도는 비치조각공원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었습니다. 드라이브도 좋고, 조각공원에서 잠시 멈춰 넓고 넓은 바다를 보며 답답한 마음 모두 내려놓는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서프키키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서프키키를 알고 계셨나요? 서핑을 좋아하는 사람이더라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더라도 서프키키 해편을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양양 못지않은 맑은 바닷물과 강습 프로그램 등이 갖춰져 있어 최근 서핑족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장소입니다.
서핑을 하지 않더라도 주변에 설치된 다양한 조형물이 마치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주고 근처에 소나무 숲길도 조성돼 있어 휴식을 취하고 인생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낭만적인 초곡용굴 촛대바위길과 항구
요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가장 핫한 장소라면 바로 초곡용굴 촛대바위길입니다. 동해시에 추암 촛대바위가 있다면 삼척에는 초곡용굴 촛대바위가 있습니다. 구렁이가 용으로 승천한 곳이라 하여 용굴이라 불리는 이곳은 추암보다 더 긴 석림과 해안선을 보유하고 있어 동해 최고의 바다 산책로로 꼽히고 있습니다.
데크길 512m와 출렁다리 56m를 포함해 총 660m 길이로, 정식 명칭은 초곡용굴 촛대바위길입니다. 속초 외옹치 바다향기로 1740m에 비하면 규모가 작지만, 전 탐방로를 기암괴석이 둘러싸고 있어 극적인 면에서 한 수 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 구간에는 투명한 스카이워크를 설치해 아찔한 스릴을 느낄 수 있고 풍경 또한 압도적힌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대금굴 vs 환선굴
대금굴은 예약을 해야만 갈 수 있는 장소이고 환선굴은 예약하지 않아도 방문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두 동굴은 비슷한 위치에 있으므로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두 곳 중 하나라도 동굴은 방문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금굴과 환선굴의 주차장, 입장하는 곳이 모두 같습니다. 다만 대금굴은 무조건 예약해야갈 수 있고 비쌉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동굴을 올라가야하기 때문인데 모노레일을 타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두 동굴을 모두 갈 필요는 없으므로 예약에 성공하면 대금굴을, 예약에 실패했다면 환선굴을 추천합니다.
한국의 나폴리, 삼척 장호항
삼척 새천년도로를 따라 남쪽으로 향하면 탁 트인 바다에 탄성이 절로 나오고 자신도 모르게 어느새 휴대폰으로 천혜경관을 담기에 바쁩니다.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는 아름다운 어촌마을 장호항은 개장 2년여 만에 탑승객 1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 해상케이블카가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속이 훤히 들여다보일 정도로 투명하고 맑은 바닷물은 그 어떤 곳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청명함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투명 카약과 스노클링 등 레저 스포츠를 할 수 있도록 장비를 대여하고 있지만 직접 챙겨간다면 무료로 즐길 수 있어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미인폭포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심포리에 위치한 미인폭포는 한국의 그랜드 캐니언이라고 불립니다. 통리협곡에 있는 폭포로 고려청자를 연상케 하는 희뿌연 물 색깔 때문에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잘 알려지며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최근 급부상한 인기명소입니다.
청량감 넘치는 소다색 물이 시원함을 선사하는 미인폭포는 여느 폭포와 다르게 산길을 걸어 내려가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폭포로 가는 길이 산 중턱 여래사에서 시작되기 때인데요 여래사까지는 차로 이동이 가능하고 여래사에서 폭포까지 거리는 300m로 멀지 않습니다. 다만 길이 좁고 경사가 있으므로 운동화를 신는 것이 안전합니다.
늙지 않는다는 미로정원
삼척미로정원은 옛 미로초등학교 두타분교를 개조해 마을 공동체 정원으로 꾸몄으며 산골 여행의 즐거움을 선물하는 곳입니다. 초등학교였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만큼 아기자기하고 화사한 곳으로 '늙지 않는다'는 미로(未老)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장 한가운데 연못 같은 풀장에서는 투명 카누를 탈 수 있으며 카누에 오르면 주변 산세가 한층 그윽해 마치 신선놀음을 하는 기분이 듭니다. 삼척미로정원 두부 만들기 체험도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특별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