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반응형
반응형

가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가을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면서 가을 타는 분들도 많을텐데,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여행하기 좋은 가을입니다. 가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자연경관 명소를 소개합니다. 한국관광공사의 ‘가을시즌 안심관광지’도 포함하였기에 안전하고 호젓하게 가을의 멋을 만끽할 수 있는 경북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입니다.

 

가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1. 경남 거창 감악산 아스타국화

보라빛 아스타국화 천국 감악산 꽃은 가을 여행지 베스트 50으로도 대단히 유명한 곳입니다. 경남 거창군 신원면 연수사길 456  감악산 풍력단지 치고 출발하면 되고 주차도 가능, 반려견 동반 가능한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감악산은 낮에는 가을의 꽃인 아스타 국화의 보라빛 물결을 볼 수 있고, 밤에는 별빛을 보며 가을의 감동과 추억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에요. 주차 꿀팁은 총 2개의 주차장이 있는데 1주차장은 아스타국화 군락지와 가깝고, 2주차장은 조금 멀어서 걸어서 올라가야한다는 점도 참고해보세요.

 

  2. 밀양 산외면 해바라기꽃단지

경남 밀양시 산외면 남기리 835번지 일원에 해바라기 꽃단지와 함께 코스모스를 볼 수 있어 가을 경상도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10월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개화하기 시작한 코스모스는 해바라기와 잘 어우러져 코로나로 지친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는데요 매년 해바라기 꽃단지를 찾는 이들을 위해 코스모스도 함께 식재했습니다. 해바라기 꽃단지를 더 풍성하게 조성할 목적으로 10월 초 가을국화를 식재해 개화를 기다리고 있으니 11월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3. 밀양 은행나무 금시당

경남 밀양 밀양강변에 위치한 금시당에 늦가을 단풍이 들면 모든이들이 감탄을 합니다. 400년 넘게 고택 마당을 지킨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드는데 높이가 22m에 이르고 어른 가슴 높이의 줄기 둘레가 5.1m나 되는 거목이라 풍성함이 남다릅니다.

 


서식환경이 좋아서인지 전국적으로 유명한 강원도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나 인천대공원 부근 장수동, 충북 괴산 문광저수지 은행나무에 비해 물드는 시기가 1주 이상 늦기 때문에 10월 말, 11월 초 경상도 여행지 추천으로도 좋겠습니다. 

가을이면 가고싶은곳! 가야되는곳!으로 손꼽히는 밀양은  하얀 구절초가 피는 밀양 삼림송림구절초, 사계절이 아름다운 위양지도 함께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4. 경남 의령 댑싸리

동글동글 솜사탕을 누가 가져다놓았을까 귀여운 웃음이 터지는 경남 의렵 댑싸리도 요즘 가볼만한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푹신폭신해보이는 귀여운 댑싸리가 많은 이곳은 경남 의령군 호국의병의숲입니다.

 


코키아 라고도 불리는 이 댑싸리는 여름까지 푸르른 초록빛을 유지하다가 가을이 되면 붉게 물들어 핑크뮬리 같은 느낌도 있는데요, 댑싸리가 가득한 호국의병의숲은 낙동강과 남강이 합류하는곳으로, 임진왜란 당시 곽재우장군이 의병을 이끌고 첫 승리를 한 기강전투 장소라서 경상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도 의미가 있는 장소입니다. 

 

 

  5. 산청(합천) 황매산 억새

차타고 올라 갈 수 있는 1108m 황매산은 가을 여행 베스트 최고의 장소입니다. 여행의 한순간 맞이할 수 있는 벅찬 감동이 있는 가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산 정상에서 보는 풍경과 노을이  정말 예쁘다는 걸 실감하게 됩니다.

가성비 좋은 황매산은 산 정상뷰가 뛰어나고 산 중턱에 있는 억새군락지도 눈물겹게 아름답습니다. 합천과 산청에서 접근할 수 있는데 합천 황매산군립공원 오토캠핑장 주차장에 주차하고 20분정도 올라가면 쉽습니다.

 

  6. 울산 슬도 등대 동굴

 

요즘 핫한 슬도 동굴샷도 가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합니다. 바람 따라 드라이브 하기 좋은 울산은 당일 여행하기도 좋은 곳인데요, 드라이브간 김에 방문해보면 좋습니다. 오후 늦게 방문하면 예쁜 하늘은 덤이고 예쁜 사진도 건질 수 있어요.

 

 


슬도등대는 울산 동구 성끝길 122에 위치하고 있으며 슬도공영 주차 후 5분 도보 이동합니다. 동굴사진으로 유명하지만 실제로 동굴이 아니라 구멍샷입니다. 

 

 

 

  7. 구미 핑크뮬리 낙동강체육공원

구미 낙동강에 핑크뮬리와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가을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는 낙동강체육공원도 가을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합니다. 경북 구미시 낙동제방길 200 낙동강체육공원 주차는 무료이고 자전거도 1시간 무료 대여해줍니다. 

구미의 대표적인 공원인 낙동체육공원은 봄에는 유채꽃, 여름은 메밀꽃, 가을에에 코스모스와 핑크뮬리를 심어 계절별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언제든 방문하기 좋아요. 낙동강 둔치에 가을 꽃 핑크뮬리와 코스모스가 만개하여 꽃들의 물결이 장관이고, 오후에 방문하면 석양과 함께 더욱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습니다. 

 

 

  8. 칠곡 핑크뮬리 가산수피아

핑크핑크 물결 중에서 세상에서 가장 쁘다는 경북 칠곡군 핑크뮬리도 있습니다. 끝도 없이 펼쳐진 핑크빛 바다에 탁트인 뷰까지 더해져 힐링 자체인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가산수피아는 칠곡군 가산면 학하들안2길 105에 위치하고 있으며 10:00 - 18:00까지 운영합니다. 다만 입장료가 있어서 경상도 무료 핑크뮬리 장소를 찾는다면 합천 신소양체육공원을 추천합니다.

 

 

 

  9. 대구 논공꽃단지

코스모스와 해바라기가 공존하는 논공 삼거리의 꽃밭은 가을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최고입니다. 달성군이라서 대구 근교 가볼만한곳으로도 추천하고 대구 달성군은 낙동강 둔치에 코스모스단지(논공삼거리 인근)를 조성해 산책하며 아름다운 꽃구경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논공 꽃단지는 봄이면 유채꽃단지 조성하고, 가을에는 코스모스를 볼 수 있습니다. 병아리 및 구름조형물, 탐방로와 허수아비 등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이색적 경관도 볼 수 있죠. 가을에는 핑크뮬리, 백일홍, 코스모스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10. 문경 봉천사 개미취

봉천사에는 개미취라는 연보라빛의 꽃들이 가득 피어 가을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낭만을 더해줍니다. 절정이 지나더라도 아직 보라빛으로 가득하니까 가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좋아요. 

아침 일출 빛이 예쁘고, 일교차가 심하고 습한 날에는 안개 가득한 모습도 몽환적이죠. 절 앞쪽에 위치해 있으니 너무 시끄럽지 않게 관람하는 것은 예의입니다. 문경 봉천사는 경북 문경시 호계면 봉서2길 201에 위치하고 있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